인스타그램은 무엇일까?
2010년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과 마이트 크리거(Mike Krieger)가 개발을 시작하였으며 당시 프로젝트에서는 여러 기능이 있었으나 모바일에 초점을 맞추었고, 2010년 10월 6일 iOS 버전 인스타그램을 개시하였다. 인스타그램이라는 이름은 Instant camera와 Telegram을 합친 혼성어이다. 출시 후 1년도 안되어 1,0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2011년 1월부터는 사진을 찾기 쉽도록 해시태그가 도입되었다. 이후 필터 등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아이콘이 바뀌었다. 페이스북에 2012년 4월에 10억 달러에 인수되었으나 직원들은 독립적으로 운영을 하였다. 2020년부터는 개인 사생활 보호 및 눈팅 방지 목적으로 로그인을 해야지만 내용 전체를 볼 수 있도록 회원제도를 바꾸었다.
인스타그램이 인터넷 마케팅에서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2022년 10월 말일 현재 사용자수가 20억 명을 넘어섰다. 전 세계 인구가 80억 명으로 볼 때 4명 중에 한 명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사용하기가 쉽고 해시태그를 사용한 서로 간의 전파도 막강하다. 주로 사진을 활용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서 직관적인 느낌으로 관계가 쉽게 형성된다. 이에 따라 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앤서의 영향력은 타 SNS보다 월등히 높을 수밖에 없다. 사업을 하는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큰 돈을 쓰지 않고도 많은 영향력을 즉각적으로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을 통한 입소문이 매력적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어떻게 만들까?
1. 인스타그램 앱을 구글마켓플레이스(구글플레이)에서 다운을 받는다.
2. 인트타그램 앱을 열고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3.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적으라는데 전화번호가 하기 쉽다.
4. 문자로 받은 인증 코드 적고, 이름 적고, 비밀번호(잊지 마세요, 쉬운 번호 쓰지 마세요)를 적는다.
5. 차례대로 쓰면 우선 주어지는 닉네임이 생기는데 나중에 변경가능하니 '다음'버튼 누르세요.
6. 페이스북 혹은 친구 찾기 등은 건너뛰고 내 사진 올리라고 하면 잘 나온 사진 올리세요.
7. 페이스북이랑 연락처 연결등 잘 모르겠으면 취소하거나 다음버튼을 누르세요. 나중에 익숙해지면 하셔도 됩니다.
8. 축하합니다! 인스타그램에 가입하셨습니다.
제일 밑에 첫 번째에 있는 '집'같은 것이 홈입니다. 첫 화면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 것은 페이스북이나 연락처를 연결하지 않아서입니다.
두 번째에 있는 '돋보기'같은 것이 사람 찾기입니다. 돋보기에서 좋아하는 연예인 검색해 보세요.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이 다 나옵니다. 이것은 스토킹이 아니니 기분 좋게 즐기셔도 됩니다. 앞으로 계속 소식을 알고 싶으면 팔로우 버튼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팔로워'는 나를 따르는 사람들 또는 내 소식을 받아보는 사람들, '팔로잉'은 내가 따르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세 번째에 있는 '네모 안에 +' 버튼은 업로드 버튼입니다. 내 사진이나 동영상 등 내 핸드폰에 있는 것을 올릴 수 있는 것이지요.
버튼을 누르면 내 앨범이 자동으로 뜨고 그중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원하는 필터로 예쁘게 보정도 할 수 있으니 천천히 익혀보세요. 위에 '다음'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설명하는 곳, 같이 찍은 사람을 기록하는 곳, 위치를 선정할 수가 있고 간단한 메모도 가능한 공간이 나오며, 필요한 것 작성하고 맨 위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면, 내 프로필이 나오고 방금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에 있는 '하트모양' 버튼은 친구들 소식을 전하는 알림 버튼입니다.
마지막 '사람모양' 버튼은 내 프로필입니다. 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이곳에서 올리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을 단순히 글로 설명을 하였습니다. 이해가 잘 안 되시더라도 앱을 깔고 차근히 따라 하시면 막상 궁금한 것은 정리를 다 하였으니 무리 없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여러분의 보다 넓고 즐거운 인터넷 세상을 위하여 파이팅^^
댓글